아이디어 전자상품 #4 - 스마트 백팩 `아이백팩`

2020. 9. 29. 21:11디지털


 

스마트폰처럼 항상 품에 안고 있는 것 중 하나가 가방이다. 그 중에서도 양 어깨를 이용해 등에 착용할 수 있는 백팩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액세서리 중 하나이다. 이 가방은 또한 스마트한 방법으로 만나 더욱 유용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미국 오스틴에서 개발된 '아이백팩'은 와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휴대용 배터리가 결합된 IT백이다. IT 기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저장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우선 2 mAh 리튬 폴리머 메인 배터리와 8000 mAh 2차 배터리가 배치됐다. 5개의 USB 스마트 지퍼 케이블이 있다. 방수 USB 3.0 포트 4개도 갖췄다. GPS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Wi-Fi와 셀룰러 지원은 미국에 국한된 것으로 보인다. 6대의 기기에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휴대용 라우터를 탑재한 것으로 보인다. 이동통신사의 유심을 탑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은 말 그대로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부에 내장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방수를 지원하는 모델로 활용할 수 있다. 차량 내 충전이 가능하도록 DC 12V-24V USB 차량 충전기를 탑재했다.

 

예를 들어 와이파이는 아이백 라우터를 통해 노트북에 연결되고 스마트폰은 케이블이 달린 스마트폰으로 충전된다. 즉석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많은 기기를 가방에 넣고 다닐 필요가 없기 때문에 쉽다.